과채류 : 토마토, 오이, 가지, 딸기, 피망, 파프리카 등 연속개화 하는 것

시용시기 시용방법 효과
묘상도 만드시는 분은, 묘의 본엽 1엽기에. 5만배(물100리터(5.5말)에 2그램)을 포트묘에 적당량 관수한다. * 제1번 꽃부터 꽃눈이 충실。
* 이식, 활착 향상과 초기 생육의 충실。
자작묘, 구입묘도 정식 1-2일 전에.
재배기간 중 개화가 계속될 때.
 
토경재배는 20-30일마다 5만배액을 관행 관수한다. * 전 기간의 꽃의 충실。
* 결실, 비대, 과실의 품질향상。
* 병해 (잎곰팡이, 회색곰팡이) 경감。
* 도중에 나타나는 성장피로 경감。
수경재배는 50만배액 (물1톤(55말)에 2그램을 용해)을 20-30일마다 관행 물량을 준다.
토마토톤 처리때. 토마토톤 2리터에 0.5그램 첨가 * 낙화(꽃떨이 현상) 향상。
(회색곰팡이 경감)
* 공동과(空洞果), 기형과 감소。
* 결실, 비대, 성숙의 향상。
토마토, 파프리카의 재배말기의 잔과착색
 
최상단부터 3단밑의 과실의 수확개시기에 상위 2단의 과실에 200배액을 살포. * 말기 과실의 비대, 착색, 식미, 품질향상,
잔과감소,수확률 향상。
 
  (전착제를 써서 과실꼭지에도 묻도록 과실마다 핸드스프레이 한다.)(위에서 3단째는 살포 안 해도 거의 자연 수확된다.)
 

과채류 : 메론, 수박, 호박 등 1주(株)에 1-2과를 수분 결실 하는 것에서의 이용

토경재배는, 물100리터 당 미요비 2그램을 녹인 용액을,
* 사람이 걸으면서 호스로 관수처리 할 때는 1주 밑둥(원뿌리)에 1리터정도씩 관수한다.
또는
* 설치한 관수파이프로 관수하는 경우는, 관행 데로 하루에 주는 물의 양에 맞추어서 관수한다.
수경재배는, 수경액 1000리터(55말) 당 미요비 2그램을 녹인 용액을, 관행 데로 하루에 주는 물의 양에 맞추어서 관수한다.
(즉 관행데로 관수하는 물의 양을 기준으로 미요비 50만배액을 만들어서 관수.)
 
1회째 관수처리. 묘 정식 직후. (활착촉진과 힘 있는 꽃망울을 만들기 위해서)
2회째 관수처리. 개화, 수분이 시작되는 10-5일전. (확실한 수분과 결실의 향상)
3회째 관수처리. 과실비대의 중간기. (과실비대, 식미, 수확 후 보존성 향상)
 
결실향상을 위해, 호르몬제를 꽃에 살포 사용하는 경우에는,
그 용액 2리터 당 미요비 0.5그램을 혼합한다. (비대가 한층 향상)


원기 왕성한 꽃을 피우게 하고, 과실의 종자수를 늘림으로써, 생리낙과가 줄고, 비대, 당도와 식미가 고루 향상된다.
이것은 모두 미요비의 저력으로, 칼륨과 미네랄류의 작용 향상이 되는 결과입니다.